여성은 하루 한 잔의 음주만으로도 유방암 위험이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약 5~15% 높아진다
음주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높인다. 미국 국립알코올남용·중독연구소에 따르면 하루 한 잔 정도의 적은 음주만으로도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유방암 위험이 약 5~15% 높아진다.
출처: 미국 국립알코올남용·중독연구소(NIAAA) — Women and Alcohol
검증 완료 · 2026-07-21
음주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높인다. 미국 국립알코올남용·중독연구소에 따르면 하루 한 잔 정도의 적은 음주만으로도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유방암 위험이 약 5~15% 높아진다.
출처: 미국 국립알코올남용·중독연구소(NIAAA) — Women and Alcohol
보건교육 정보이며 진료를 대체하지 않습니다.